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어떤 키워드를 써야 할지 어떻게 글쓰기를 해야하는지 막막하다. 너무 경쟁이 심함 키워드는 정성을 들여서 포스팅해도 노출이 안되고, 방문자수 조회수도 저조하다. 블로그 지수도 높아져야 하고, 애드센스를 받았다면 수익도 쌓여야 하는데,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많은 정보들을 확실히 정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수익형 글쓰기에 대해 강의 를 하는 유투버들의 영상을 정리해봅니다.
선한부자 오가닉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관련유투브영상: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두개만했다. 네어버블로그는 안함.
워드프레스 블로그지수가 쌓여서 검색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동안 티스토리 불로그를 추천
초보 키워드 찾기
행동성 키워드를 쓰기 시작하면서 수익이 늘어났다.
복지로 에서 정책에 대한 검색
블랙키위에서 발행량 확인 만건이상이면 쓸만하다
코로나 때 소상공인 지원 정책으로 일 최고 수익을 냈다.
글쓰기
제목짓기
연관검색어를 확인해서 제목에 넣어준다.
서론 소제목 소제목 으로 개요를 짜고 글내용을 채운다.
서론에 핵심내용을 넣어준다.
(아로스: 파소나 : 내가 소개하겠다 가 아닌 당신은 이글을 읽고나면 이득이 될 것이다.라고 나에서 당신으로 주어를 변경한 글쓰기가 좋다. )
딱딱하고 어려운 단어들을 풀어써주는 방식으로 충분하다.
단어를 변경하는 식으로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에 변형으로 중복 발행이 가능하다.
선한부자 오가닉: 수강생 용은
키워드 찾기 :벤치마킹 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
상위노출된 블로그 /m 붙여서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시키고, 인기글을 확인한다.
글 아무거나 하나 들어가서 제일 하단으로 내리면 검색량 제일 많은 글들이 나온다.
(M:티스워드에서도 검색가능함)
그 키워드를 검색해서 다른 상위 노출된 벤치마킹할 글들을 찾는다.
그 글에서 키워드와 목차와 구조를 참조.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 글들을 참고해서 내말로 풀어적는다.
그렇게 쓸 만한 키워드들을 메모장에 다 정리해두고 하나씩 써보고 트래픽을 확인한다.
행동키워드
처음엔 효능 건강 이런 식으로 썼는데 ,글을 보고 그냥 나갈 거 같은 글과, 행동 키워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청밥법을 확인하고 신청하려고 들어오는 사람들, 행동을 바로 할 수 있는 키워드들을 뽑아서 정리해서 글을 쓰니까 수익이 올라갔다.
기타
매일 선언문을 100번 쓴다. "나는 2023년 블로그로 월 천 만원을 달성했다."
노트에 손으로 쓴다. 한번에 100번 쓰지 않고 아침에 30번 , 이런 식으로 나눠서 쓴다.
선한부자 오가닉: 두 달 만에 50달러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법: 키워드 찾는 방법
키워드찾기 행동형 키워드찾기
다음에서 "신청방법""조회하기"로 연관검색어 뜨는 것을 확인한다.
평소에 광고를 보면 캡쳐해서 저장한다.
애드센스/ 브랜드 안정성/콘텐츠/ 광고 심사 센터 에서 내게 노출되었던 광고
도착 url 확인 상세페이지를 보고 키워드와 글의 개요를 잡는다.
키워드 찾을 때도 그 것을 검색해보고
1.광고를 찾고 키워드를 찾을 때도 있고,
2.찾은 행동 키워드에 대한 광고가 있는지 확인.
제목과 글 작성시에 광고의 카피를 그대로 적용하면서 쓴다.
수동으로 광고를 위치까지 고려해서 삽입한다.
예시)1. 국민건강보험금 환급금 관련된 키워드를 했을 때 '보험 한 번에 확인하기' 라는 광고의 카피
2.
'내 명의 보험 한 번에 확인하기' 라는 광고가 있다면 , 제가 그래서 '내' 명의 보험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클릭하고 나면 전면 광고로 그 광고가 뜬다.
오가닉 차별화된 키워드 찾는 방법
'조회', '신청' 의 경쟁이 심해지니까 틈새 공략으로 , '추천' 도 좋은 행동형 키워드
주어를 쓴다. '주부' + 조회, 신청, 그 외 주부에 뜨는 연관검색어 ...
주부 습진 증상에서 행동형으로 유도해본다.
명절 선물 세트, 가격대 별로도 쓰고, 배송가능일도 글을 써 볼 수 있다.
지인들의 이야기
예시) 패밀리링크 국가장학금
선한부자 오가닉 : 수강자 글쓰기 첨삭
1.수익이 저조한 수강자
볼드는 로봇에게 중요한 단어임을 인식시키는데 너무 많으면 혼동이 온다. 한두 개만
소문단 제목 에도 행동형으로 유도하면 좋다. 체험 프로그램 -> 체험 프로그램 신청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할 수도 있다.
바로 광고가 들어가면 정책위반이 될 수 있어서 한 줄 정도라도 간략하게 글을 쓰는 것이 좋다.
2.건강관련 글을 82개나 썼는데도 수익이 나지 않는다. 관련 광고가 안 붙어서
건강 관련해서 행동을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고민해 봐야 한다.
예시) 영양제 추천으로 마무리를 한다.
판매자의 입장을 취해야 한다.
막힐 때는 벤치마킹을 해야 한다. 많이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주제를 통일하면 관련된 광고가 잘 나온다.
하나의 블로그의 하나의 주제를 쓴다.
카테고리를 정리
축제일정 블로그도 좋은 아이디어다. 다음해에는 그글을 참고하여 정보확인만 해서 수정해줄 수 있다.
이번년도 행사 스케줄, 매년 행사, 지역별 행사. 를 써서 박리다매의 수익도 노릴 수 있다.
2.두번째 수강자
링크는 이미지로 만들어서 클릭률을 높여준다. 전면광고와 관련
미리 캔버스에서 버튼을 만든다.
깨진 링크는 블로그 지수에 안좋다.
로봇이 이모지는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발행된 문서의 수가 많아도 상위노출에 최근 글이 없으면 써본다.
마무리
행동형 키워드가 중요하다.
행동형 키워드 찾는 법
애드센터 광고 센터 활용법
참고: 네이버광고 센터에서 키워드 찾아보는 법 바로가기